★초보자분들도 쉽게 이해하는 당근 광고법★

김지훈 마케터
2025-12-23
조회수 : 7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김지훈 대리입니다!
오늘 준비한 자료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당근 마켓 광고법 입니다!
소상공인, 일반인분들도 보시면 아주 유용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당근 마켓으로 광고를 하면 무엇이 좋은지?
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점이 아쉬운지?를
가장 먼저 생각이 드실텐데
당근마켓은 지역 중심 플랫폼입니다.
주변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말 그대로
주변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말 그대로
지역형 검색 채널이죠.
그래서 사진 몇 장 올리고
영업시간만 입력한다고해서
고객이 찾아오시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사진 몇 장 올리고
영업시간만 입력한다고해서
고객이 찾아오시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공간에서 보여지는 표현과
문장의 온도감이 중요해보입니다.
예를 들면
아직도 수수료 내돈내산을 고민하세요?
같은 말로 실제 의뢰를 주신 광고주분의 클릭률을 무려 3배로
향상을 시킨 사례도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를 왜 사용해야할까?>
당근마켓의 매력은 '하이퍼로컬(Hyperlocal)'타켓팅입니다. 이뜻은 전국적으로가 아닌
지역에서 내 가게를 이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주민들에게 집중적으로 노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죠.
적은 예산으로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당근마켓 광고를 하는 방법 순서>
스마트폰 '나의 당근'이나 '당근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로 모바일 앱의 '나의 당근' > '광고' 메뉴를 통해 시작해요!)
전문가 모드로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광고 계정 만들기
'나의 당근' 앱에서[광고]메뉴로 들어가 약관 동의 후 광고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2. 비즈프로필 생성 (선택 사항이지만 추천!)
광고 집행 전, 내 가게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비즈프로필'을 먼저 만드는 게 좋습니다.
광고 클릭 시 이웃들이 방문하게 될 랜딩 페이지 역할을 합니다.
3. 새 광고 캠페인 생성
광고의 목표(예: 비즈프로필 방문, 웹사이트 접속, 알바 공고 등)에 맞춰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4. 노출 위치 선택 & 타겟 지역 설정
노출 위치:홈 피드, 검색 결과 등 광고가 노출될 위치를 골라요.
지역 설정:가장 중요한 단계! 우리 가게 주변 동네를 구체적으로 설정합니다. 원하는 동네를 여러 개 설정할 수 있어요.
5. 광고 소재 (콘텐츠) 선택 및 제작
광고를 눌렀을 때 이웃이 보게 될 콘텐츠를 선택해요. (비즈프로필 소식, 알바 공고, 웹사이트 등)
제목과대표 사진을 입력하고, 이웃의 눈길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카피라이팅이 필요해요!
6. 예산 및 일정 설정
총 예산:광고에 사용할 총 금액을 정합니다. 소액부터 시작 가능하고,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광고가 노출돼요.
과금 방식:이웃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CPC)만 비용이 차감됩니다.
일정 설정:광고 시작일과 종료일을 정하고,상세 일정 설정을 통해 요일별/시간별로 노출 시간을 조절할 수도 있어요. (예: 점심시간, 저녁 시간 등)
7. 광고 미리보기 & 심사 요청
설정한 대로 광고가 이웃들에게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심사를 요청합니다.
심사:대부분 24시간 안에 완료되며, 결과는 당근 채팅 메시지로 알려줘요.
8. 광고 시작 및 성과 모니터링
심사가 승인되면 설정한 일정에 맞춰 자동으로 광고가 시작됩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동안,광고 성과를 꾸준히 확인하면서 타겟 지역이나 광고 소재를 수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주제 말고도 여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정보로 언제든지
편하게 물어보시고 무료로 상담 받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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