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O사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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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2-10

조회수 :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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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뷰티업종, 그 중에서도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O사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주 님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예산 : 약 3,000,000원
매체: 네이버
목표 KPI:  ROAS 개선 및 매출 볼륨 개선

메타 내에서 비밀링크를 통해 매출 볼륨이 확대 되었으나 네이버 내에서는 검색광고 및 배너광고 미집행 중이셔서 네이버 검색광고 및 배너광고 제안드렸습니다.

파워링크 내에서 자사명+자사 제품명 그룹과 경쟁사 그룹을 나눠 경쟁사를 검색했을 때도 자사 제품 노출을 통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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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그 중에서도 뷰티업종인 만큼 직접적인 전환보다는 검색 시에 자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많은 예산을 쓰지 않고 필요한 키워드만 잡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O사의 주력 제품인 앰플을 쇼핑검색을 통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입찰가가 비싼 점을 고려하여 세부 키워드만을 통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쇼핑검색에서 모든 제품을 관리하기에는 예산적인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애드부스트 쇼핑 및 리타겟 기반인 카탈로그 캠페인을 제안드렸습니다.

먼저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별도의 타겟팅 없이 쇼핑검색 진행 중인 상품을 제외하고 광고를 집행하였고 현재까지 데이터로는 ROAS 53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품수가 적기 때문에 1+1 상품들을 추가하여 현재 제품 수를 늘려서 효율적인 집행이 가능하도록 제안드렸습니다. 

image.png


스마트스토어를 활성화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카탈로그는 모수가 부족하여 현재 적은 예산으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1달동안 데이터 확인 후 카탈로그 또한 타겟별로 분리 운영 할 계획입니다.


뷰티광고는 네이버가 어렵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꼭 검색 광고만을 잡고 검색 광고만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성과 개선과 관련하여 질문 및 문의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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